오늘은 소니코리아 서초 AS센터 방문기를 써볼까 합니다. 카메라가 충격으로 전원이 켜지지 않아 문제였는데, 아침에 서둘러서 와보게 되었습니다.
소니코리아 서초 AS센터 전경
소니코리아 서초 AS센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서초대로 큰 길 한복판에 있는데, 생각보다 간판이 막 크지 않아서 눈에 띄지 않을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런데 저'SONY'라는 알파벳 네 글자는 정말 눈에 안띄기도 쉽지 않네요 ㅎㅎ 그래서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주차가 정말 쉽지 않다는 겁니다. 저는 차를 가지고 다니는 직업상 어쩔 수 없이 차를 갖고 왔어야 했지만, 주차장 상황을 알았더라면 차는 안갖고 왔을거에요 ㅠㅠ 주차 쉽지 않으니 차를 놓고 가시거나 아니면 근처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시게 속이 편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소니코리아 수리센터는 건물 2층에 있었습니다.
요즘 AS센터들은 브랜드의 직영 업체라기 보다는 사설 AS업체가 제조업체에게 공식으로 인증을 받고, 소정의 교육을 거친 뒤 계약기간만큼 AS센터를 대행으로 운영하는 편이 많습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TG같은 업체가 AS센터로 엡손 같은 브랜드의 전국 AS망을 책임지고 있는 것과 비슷한 것이죠. 그래서 2층에 들어서려고 하면 써 있는 문구가 'Sony Authorized Service Center' 인 듯 합니다. 소니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서비스 센터라는 것이지요. 따라서 소니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 센터는 아닙니다.
건물 들어가자마자 저를 반기는 건 엑스페리아 태블릿. 왔으면 접수는 태블릿으로 바로 가서 하는 거라고 했습니다.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것으로 바로 접수는 끝나고 제품 수리가 시작되는데, 정격 어댑터를 물려주니 카메라가 바로 정상으로 돌아와서 3분만에 확인한 뒤 사무실로 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소니 AS센터 들어가자마자 해야하는 서비스 접수
소니서비스센터 서초점 자세한 정보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73 (지번 서초동 1537-5)
영업시간 : 월~금 오전 9시~18시
전화번호 : 02-525-1181
특이사항 : 제로페이 가능
웹사이트 : https://scs.sony.co.kr
서비스제품 : - 서비스가능 제품: TV, 캠코더, 카메라, 오디오 등 일반 AV 제품 - 간단수리: 방송장비 - 접수대행 : DSLR, 블루투스 헤드셋, VAIO 노트북 - 수리불가 제품: 카오디오, 플레이스테이션